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안녕하세요. 도미닉입니다.

 

한빛미디어에 "나는 리뷰어다" 에서 책을 제공받아서 무던한 개발자를 위한 모던한 자바스크립트라는 책을 읽어봤습니다.

 

아래 사진에서 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리뷰

이 책을 전체 읽어보고 느낀 점은 입문자부터 자바스크립트로 일을 하고 있는 현업 개발자까지 자바 스크립트의 정석처럼 공부할 수 있겠다라는 점이었습니다.

 

책의 초반부는 자바스크립트의 기본적인 요소들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.

 

값, 변수 등이 자바 스크립트, 특히 모던 자바스크립트에서 어떤 식으로 동작하는지 설명되어있습니다.

 

숫자 등 타입에 대한 설명들도 있어서 입문자 분들도 다른 자바스크립트 책을 보지 않고 이 책으로 입문해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 

이 책으로 입문을 하면 좋은 점은 보통 입문자를 위한 자바스크립트 책은 출간한지 오래되어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문법들이 포함된 경우가 많은데요.

 

이 책은 모던한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내용이어서 입문자용, 개발자용 두 권의 책을 살 필요 없이 이 책으로 습득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.

 

또한 입문자들은 잘못된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면 면접 질문이나 현업에서 따라가기 힘들 수 있습니다.

 

그러한 부분도 이 책으로 공부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.

 

이 책의 좋은 점은 이렇게 기본적인 내용들도 있지만 뒤 쪽에는 고급스러운 자바스크립트의 기능(async, await 와 같은 비동기 등)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입니다.

 

어느정도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한 개발자들도 이러한 async 와 같이 언어마다 특성인 내용들은 헷갈리고 잊어버리면 다시 찾아서 내용을 확인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 

그러한 경우를 위해 두꺼운 언어 책을 구매해서 회사에 책 꽂이에 꽂아놓고 일을 하다가 종종 꺼내서 원하는 부분을 찾아보곤 합니다.

 

이 책은 이러한 고급스러운 자바스크립트의 특성, 문법들을 알아보기 쉽게 풀어서 설명되어 있습니다.

 

이러한 부분들은 자바스크립트를 현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개발자들도 이 책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가 됩니다.

 

각 언어마다 정석과 같이 생각되는 책들이 있습니다.

 

이 책도 단언코 자바스크립트의 정석과 같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한빛미디어 <나는 리뷰어다>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.

반응형
댓글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3   »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31
글 보관함